- 국방기술품질원, 서화중학교 방산현장 견학 지원
강원도 접경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서화중학교 국방과학교실 현장 체험 모습.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강원도 접경지역 중 하나인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의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K-방산 현장견학 및 국방과학 체험교육을 했다.
서화면은 군사분계선으로부터 12Km 전방지역으로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국방종합시험센터가 마련한 이번 현장견학 및 체험교육은 서화면에 소재한 서화중학교 전교생 25명과 인솔교사를 포함 30명이 4.26.(수)부터 4.28.(금)까지 2박 3일 동안 육․해․공군의 핵심 무기체계를 개발 및 생산하는 한국에어로스페이스, 대우조선해양, 한국항공우주산업 등 K-방산의 대표 기업과 경남 진주에 소재한 국방기술품질원 본원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접경지역 학생들에게 자부심과 용기를 복돋아 주며, 각종 무기체계를 생산·관리하는 현장에 대한 견문을 넓혀 미래 국방과학 연구원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접경지역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K-방산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진로 선택의 기회를 넓히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학생들의 반응과 관심이 매우 컸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업무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및 장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2016년부터 서화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과학의 달에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을 통해 접경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를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