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병대 실전적 시가전 훈련중 시험하는 VBAT 수직이착륙 무인기
[방위산업전략포럼] 장상호 기자 = 2022년 6월 8일 애리조나주 Yuma 해병항공기지에서 실전적 도시전투훈련중인 13 해병원정군의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VBAT 무인 항공 시스템을 시험 운용하고 있다,
VBAT는 상륙준비군 (Amphibiou Ready Group)의 상륙함이나 해안의 원정 작전지에서 주야간 임무 수행을 위해 해병 공지 기동군 요소들과 정보, 감시 및 정찰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V-BAT 128 무인항공기시스템(UAS)은 미국의 첨단 항공 기술 회사인 Martin UAV에서 제조한 V-BAT VTOL(수직 이착륙) UAS의 개량형이다. 신형 무인기는 기존형과 비교하여 향상된 탑재량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V-BAT 128 VTOL 무인기는 다음과 같은 국가 방위 및 민간 상업용 임무에 사용할 수 있다.
수색 및 구조(SAR), 국경 보안, 신속한 전술 배치, 소방 및 재난 관리, 운송, 물류 재보급, 기반 시설 보호 맟 보안, 에너지, 석유 및 가스 산업.
V-BAT 128 UAS의 설계 및 기능
V-BAT 128 무인 항공기는 VTOL 기능과 작은 설치 공간을 갖추고 있어 쉽게 발사, 운송 및 운영할 수 있다. 드론의 길이는 2.74m, 날개 폭은 2.95m이다. 연료와 탑재량을 포함하여 무게는 56.6kg이며 조립은 2명이 30분 이내에 수행할 수 있고 미니밴, 경전술 차량 또는 블랙 호크 헬리콥터로 운송 및 배치될 수 있다.
UAS는 단일 엔진 덕트 팬 추진 설계를 특징으로 발사 및 회수 지원 장비와 프로펠러 구동 VTOL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노출된 로터가 필요없다.
V-BAT 128 무인기의 발사 및 회수
무인 항공기는 비행 중 이륙 모드에서 수직 호버링 및 수평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센서 시야를 유지하면서 주어진 임무 세트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응시 기능을 제공한다.
무인 항공기는 모든 환경에서 3.6mx3.6m 미만의 공간을 차지하는 육지의 매우 작은 공간에서 정지 및 이동 플랫폼 모두에서 이착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V-BAT 128 UAS는 자동화된 사전 프로그래밍된 비행 경로를 사용하여 발사부터 복구까지 완전 자율 모드로 작동하는 동시에 운영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유효 탑재량
V-BAT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임무 요구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교체 가능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페이로드 및 센서를 통합할 수 있다.
11.3kg의 탑재량을 가진 V-BAT 128 무인 항공기는 장거리 이미징 기능, 이미지 안정화 및 고속 열화상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 광학(EO)/중파 적외선(MWIR)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다. . UAS는 데이터 링크를 통해 실시간 비디오 및 이미지를 제어 스테이션으로 전송한다.
VTOL 항공기는 또한 항법 및 충돌 회피를 위한 자동 식별 시스템(AIS)과 육상/해상 광역 수색(WAS) AI 기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추진력과 성능
V-BAT 128 무인 항공기는 이전 모델보다 더 높은 추력을 생성할 수 있는 더 강력한 수평 대향 2사이클 2기통 Suter TOA 288 엔진으로 비행한다.
항공기는 90km 이상의 속도로 비행하고 -40°C ~ +50°C 범위의 온도에서 작전할 수 있다. 상승고도는 6,000m이며 항속시간은 수평비행으로 11시간 동안 비행 가능하다.
Martin UAV의 V-BAT 드론
2015년에 설립된 Martin UAV는 국방, 정부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V-BAT VTOL 무인 항공기를 개발했다.
무인 항공기는 활주로에 독립적이며 몇 분 안에 조립, 포장 및 이동할 수 있다. UAS는 낮은 음향 신호 및 레이더 단면적 및 낮은 운영 비용을 제공한다.
이 드론은 미 육군의 미래 전술 UAS 프로그램, 미 해병대 및 미 남부 사령부(SOUTHCOM)의 동태평양 강화된 마약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작전 영역에 배치되며 미국 해안 경비대에서도 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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