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0.jpg

 

 

Northern Forest 23 훈련이 열리고 있는 핀란드 Rovajärvi의 훈련 지역에서 전투 훈련이 예정대로 진행되는가운데 5월 30일 청팀 연합군이 홍팀 연합군에 대반격을 시작했다.

스웨덴과 핀란드군으로 구성된 청팀은 노르웨이, 핀란드, 영국, 미국군으로 구성된 홍팀의 공격을 격퇴하고 본격적으로 공세에 나서는 단계이다.

 

Northern Forest 2023은 5개국에서 약 6,500명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훈련으로, 이 중 약 750명이 스웨덴 군이다. 이 훈련은 핀란드군의 마지막 훈련으로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Rovajärvi 훈련 및 사격장 주변 지역에서 실시된다.

 

스웨덴은 다른 참가국과 함께 핀란드 지휘부가 이끄는 여단급 부대에 편제되어 상호운용성의 지속적인 개발을 위해 참여했다.

이번 훈련에는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영국, 미국 등이 참가했다.

 

1.jpg

 

스웨덴이 Northern Forest 훈련에 참여한 것은 2021년 봄에 이어 두 번째다.

 

Rovajärvi에서 연속으로 열린 2개의 훈련 - Lightning Strike 23 및 Northern Forest 23 - 다국적 훈련을 통해 핀란드육군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의 능력과 국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훈련 부대의 능력을 향상시켰다.

 

훈련에서 계획된 광범위한 목표은 두 연습 모두에서 예상대로 달성됐지만 개발해야 할 몇 가지 구체적인 사례도 상호 운용성에서 발견됐다고 핀란드군은 밝혔다.

 

훈련이 최고조로 달했을 시점에 약 4300명의 징집병과 1800명의 예비군이 Lightning Strike 23 및 Northern Forest 23 훈련에 참가했다. Northern Forest 23 훈련은 6월 15일 소집되기 전 훈련에 참가한 징집병들의 마지막 훈련이기도 했다.

 

Northern Forest 23 훈련은 6월 1일 종료되고 군대는 각자의 주둔지로 복귀한다.

Rovajärvi에서 훈련 부대의 철수는 주로 6월 1일과 2일 동안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핀란드 방위군 차량은 Kantatie 82 도로와 Rovajärvi에서 Sodankylä 및 Kajaani로 이어지는 도로에서 교통 상황에서 볼 수 있다. 제10산악사단 장병들은 Rovajärvi에서 Kajaani까지 계속 이동하여 Northern Belt 23 훈련에 참가할 에정이다.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1.jpg

 

12.jpg

 

13.jpg

 

14.jpg

 

장상호 기자 disf@disf.kr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