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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독일 육군은 공수부대가 사용할 공중 수송용 경장갑차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독일 육군이 개발한 비젤 차량군을 대체할 새로운 경장갑차를 요청했다. 비젤은 독일의 경공 수송식 장갑차이며, 구체적으로는 경무장 무기 운반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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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 형태, 기능 면에서 역사적 스카우트 탄켓과 상당히 유사하며, 서유럽에서 유일하게 사용되는 진정한 현대식 탄켓이다. 독일 육군은 1985년 비젤 차량 343대를 주문했고 210대는 레이시온 TOW 유선유도탄으로 무장했으며 133대는 듀얼피드 라인메탈 Mk 20 RH-2020mm 오토캐논으로 무장한 1인 KUKA 포탑 E6-II-A1을 보유했다. 

 

독일 연방군 장비, 정보기술 및 운용 지원 연방 사무소으로 일반 계약자로 의뢰를 받은 Industrieanlagen-Betriebsgesellschaft mbH (IABG)는 2021년 6월 14개월의 프로젝트 기간 후 GSD LuWa에 대한 완전한 시스템 시제기를 선보였다. 프로젝트 파트너인 ACS, FFG 그리고 Valhalla Turrets과 함께 아우크스부르크 인근 더칭에 있는 ACS에서 차량, 무기 시스템 및 내부가 장관 및 공식 전문가 청중에게 소개되었다. GDS LuWa와 함께 특히 위험도가 높은 것으로 간주되는 하위시스템을 2022년 중반까지 검사하고 평가해야 한다. 

 

신형 경량공수장갑차는 발할라 ASGARD 무인전투모듈이 탑재돼 25~30㎜ 자동포와 40㎜ 자동유탄발사기로 무장했다. 승무원들은 두 사람이 차례로 앉아있다. 이러한 종류의 대포는 APFSDS-T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탄약을 발사할 수 있다. 포탑에는 연막탄 발사관 5개도 설치돼 있다. 포탑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반수동 방식에서 완전 원격 제어 및 안정화 옵션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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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젤 1 MK의 후속 모델로서, 향후 개발을 위한 성능 설명에 포함될 수 있는 기술 사양이 개발되고 있다. GSD LuWa 섀시는 각각 로드 휠 3개와 리턴 롤러 1개가 포함된 2트랙 독립형 서스펜션이 사용된다. 4개의 트랙 레이아웃은 지뢰 폭발 등에 대한 생존성을 향상시키고 트랙을 상실해도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트랙은 개별적으로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됩니다. 차체 전면에는 작업자가 볼 수 있는 180° 시야를 제공하는 대형 방탄창 2개와 선체 양쪽에 작은 창문이 각각 하나씩 설치되어 있다. 그 밖의 특성은 공개되지 않았다.

 

자료 출처 : https://militaryleak.com/2021/08/21/germany-unveils-its-gsd-luwa-light-air-transportable-armoured-fighting-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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