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韓美 공군은 2 23()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해 북한과 중국의 만약이라는 도발에 대비해 연합공중훈련을 통해 격멸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0.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을 위해 청주기지를 이륙하고 있는 한국 공군 F-35A 스텔스전투기가 오산기지 활주로를 이륙하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우리 공군의 F-35A, KF-16, F-15K, F-5E/F와 美 공군의 F-35A 전력이 참가했다. 훈련에 참가한 미측 전력은 일본 가데나 기지에 주둔 중인 전력으로 이번 훈련을 위해 지난 21() 오산기지에 일시 전개해 출격에 대비했다.

 

1.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을 위해 청주기지를 이륙하고 있는 미국 공군 F-35A 스텔스전투기가 오산기지 활주로를 이륙하고 있다.

 

 

 

공군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특히, 韓美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 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DCA·Defensive Counter Air)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훈련에 참가한 한측 F-35A 조종사 박영민 소령()(31)상호 전술과 노하우를 긴밀하게 교류하면서 연합작전 수행능력과 팀워크를 강화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 응징태세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F-35A 조종사 카일 설리반(Kyle Sullivan) 대위(29)韓美 양국의 연합훈련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훈련을 통해 한미 연합방위태세가 더 굳건해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2.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한국 공군 F-35A가 청주기지에서 이륙에 앞서 정대하고 있는 모습 

 

 

 

3.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한국 공군 F-35A가 청주기지에서 이륙을 위해 유도로 위를 활주하고 있는 모습. 

 

 

4.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미 공군 F-35A가 오산기지에서 힘차게 이륙하고 있는 모습. 

 

 

 

5.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미 공군 F-35A가 오산기지에서 이륙을 위해 유도로 위를 활주하고 있는 모습.

 

 

6.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미 공군 F-35A가 오산기지에서 힘차게 이륙하고 있는 모습.

 

 

 

7.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한국 공군 F-15K 전투기가 청주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는 모습. 

 
 
 

8.jpg

 한미 공군은 2월 23일(금) 양국의 5세대 전투기인 F-35A를 포함해 F-15K, KF-16 등 다수의 전투기가 참가하는 연합공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한미 F-35A는 한팀을 이루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가상적기 및 순항미사일을 요격·격추하는 방어제공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양국 공군의 완벽한 팀워크와 작전 수행능력을 보여주었다. 사진은 훈련에 참가한 한국 공군 KF-16 전투기가 청주기지에서 이륙을 위해 유도로 위를 활주하고 있는 모습.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