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3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임기택 기자] 방위사업청(방사청)은 방산 중소·중견기업과 협력업체의 기술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방위산업기술 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2 13()부터 3 15()까지 모집한다.

 

 

 

1000.jpg

 

 

엄동환 방위사업청장2024-02-01 대전 소재 방산혁신기업 방문. 방위사업청 제공

 

 

방사청에 따르면방위산업기술 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원 사업은 방산 중소·중견기업과 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기업의 기술보호체계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통합보안장비 임차료 지원 사업으로 구성된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지원 사업은 기술보호 전문가가 대상 기업의 현 기술보호 수준을 진단한 후 맞춤형 기술보호체계를 제시하고, 그 구축비용을 기업 규모 등에 따라 50% ~ 80%,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24년부터고도화 지원을 추가하여 신규 참여 기업뿐만 아니라 이전에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에게도 구축한 시스템의 성능개선 또는 보완시스템 구축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통합보안장비 임차료 지원 사업은 기업의 보안관제 운용에 필요한 통합보안장비의 임차료를 1년 간 최대 250만원 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합보안장비(UTM : Unified Threat Management)는 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보호 기능을 통합한 보안솔루션이다.

 

최근 방산수출 증가에 따른 한국 방위산업의 위상과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우리 방산업체의 기술유출위협 역시 증대되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재정 및 인력 등의 문제로 기술보호능력이 취약한 방산 중소기업과 그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사이버 해킹 등의 기술유출 시도가 증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평소 기술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나, 비용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방산 중소·협력업체들이 본 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을 덜고 적극적으로 기술보호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 국방기술보호국장(고위공무원 권영철)방산 중소·협력업체가 충분한 기술보호역량을 갖추어 기술유출 위협으로부터 방산 핵심기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지원 사업 모집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dap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disf@disf.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