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손재홍, 이하 국기연)123()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하 표준연)에서 국방 양자 컴퓨팅&센싱 기술특화연구센터를 개소하였다.

 

maxresdefault.jpg

국방 양자 컴퓨팅센싱 기술특화연구센터 개소식 [국방홍보원]

 

특화연구센터 사업은 산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에 설립하여 특정 기술 분야 연구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수 연구 인력의 기술 잠재력을 국방기술 개발에 접목함으로써 국방 분야 핵심 기초기술을 확보하고 인력 양성과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개소하는 국방 양자 컴퓨팅&센싱 기술특화연구센터는 2029년까지 6(72개월)동안 약 244억 원을 투자하여, 고전적 기술 한계를 뛰어넘는 양자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무기체계에 적용할 수 있는 국방 양자 원천기술을 연구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개소식 행사에 참석한 이장우 대전광역시장은 특화연구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대전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아낌없이 지원 하겠다고 하였으며, 손재홍 국기연 소장은본 특화연구센터가 국방 양자 기술의 핵심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표준연을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에 이호성 표준연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가대표 양자 연구기관인 표준연의 역량을 십분 발휘해 미래 전장의 성패를 가를 국방 양자 원천기술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강환석 방위사업청 차장은 축사를 통해 양자 기술은 향후 무기체계 패러다임의 전환을 불러올 획기적인 기술이라며, “국방 양자 기술 개발과 발전을 위해 연구진의 노력을 당부하고, 국방 양자 기술 연구를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고 하였다.

 

방위사업청은 무기체계 기반기술 확보와 우수인력의 국방 연구개발 참여 유도를 위해 특화연구센터를 적극적으로 개소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김규희 기자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