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방사청, 우리 방위산업기술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 2023년 방위산업기술 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원사업 실시 -

 

 

11.jpg

통합보안장비 개념도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방위사업청(방사청)은 방산 중소·중견기업의 기술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3년 방위산업기술 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3월 27일부터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K-방산수출 증가에 따라 한국 방위산업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나 늘어난 관심만큼 한국 방산업체 및 그 협력업체에 대한 방산기술유출 위협이 증대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이에 적극 대응하여, 방산 중소·협력업체의 기술보호를 위해‘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지원사업’과‘통합보안장비 임차료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은 업체 규모 등에 따라 50%에서 최대 80%, 최대 1억 원까지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합보안장비 임차료 지원사업은 기업의 보안관제 운용에 필요한 통합보안장비*의 임차료를 1년 간,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통합보안장비(UTM: Unified Threat Management)는 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보호 기능을 통합한 보안솔루션이다.

 

평소 기술보호의 필요성을 가지고 있으나, 비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방산 중소·협력업체들이 본 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을 덜고 적극적으로 기술보호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2.jpg

 

 

방위사업청 권영철(고위공무원) 국방기술보호국장은“방산 중소·협력업체가 충분한 기술보호역량을 갖추어 기술유출 위협으로부터 방산 핵심기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방위사업청은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상황은‘방위사업청 누리집(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