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해군, 13일 필승의 전투의지 고양을 위한 전 해역 해상훈련 실시

-양용모 해군참모총장, 해상초계기 탑승해 훈련현장 지도,“확고한 대비태세강조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해군은 13일 동··남해 전 해역에서 2025년 첫 해상훈련을 일제히 실시하면서 적성국 북중러에 강력한 경고를 날렸다.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1함대 대함사격)-1.jpg

2025년 1월 3일 동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1함대 호위함 춘천함이 대함사격을 실시하고 있다. 해군은 새해를 맞아 동, 서, 남해 전 해역에서 일제히 실시한 첫 해상훈련을 통해 필승의 전투의지를 고양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해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2025년 새해를 맞아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국가방위와 번영을 뒷받침해온 필승해군전통을 이어간다는 취지에서 실시됐다.”라고 밝혔다.

 

1·2·3함대가 각각 동··남해상에서 실시한 이번 훈련에는 구축함, 호위함, 유도탄고속함 등 함정 9척과 항공기 2대가 참가했다. 각 함대는 대잠훈련, 대함사격, 전술기동 등 해역별 작전환경과 임무에 부합하는 실전적 훈련을 통해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했다.

 

1함대에서는 광개토대왕함(DDH-, 3,200톤급 구축함), 춘천함(FFG-, 3,100톤급 호위함)이 참가한 가운데 적의 잠수함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대잠훈련, 대함 실사격훈련, 전술기동훈련을 했다.

 

2함대에서는 충북함(FFG-, 2,500톤급 호위함), 천안함(FFG-, 3,100톤급 호위함), 조천형함(PKG, 450톤급 유도탄고속함) 등 함정 4, 해상작전헬기 AW-159 1대가 참가한 가운데 대잠훈련, 대함 실사격훈련, 전술기동훈련을 했다.

 

3함대에서는 경남함(FFG-, 3,100톤급 호위함), 고속정(PKM, 130톤급) 등 함정 3, 해상작전헬기 LYNX 1대가 참가한 가운데 대함 실사격훈련과 전술기동훈련을 했다.

 

이날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해상초계기(P-8A)에 탑승해 서해 훈련 상공을 비행하면서 해상훈련을 현장지도했다.

 

양 총장은 비행 중 2함대 해상훈련지휘관인 전투전대장 및 서해 해상전탐감시대장과 교신을 통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실전적 훈련으로 확고한 대비태세를 확립할 것을 강조했다.

 

훈련에 참가한 1함대 광개토대왕함장 정승호 대령은 반복적이고 실전적인 훈련만이 필승의 전투의지를 고양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며 확고한 대비태세를 바탕으로 어떠한 상황에도 흔들림 없이 우리 영해를 굳건히 수호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해군은 2025년에도 실전적 교육 훈련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1함대 대함사격)-2.jpg

2025년 1월 3일 동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1함대 구축함 광개토대왕함이 대함사격을 실시하고 있다.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2함대 대함사격)-1.jpg

2025년 1월 3일 서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2함대 함정들이 대함사격을 실시하고 있다. 해군은 새해를 맞아 동, 서, 남해 전 해역에서 일제히 실시한 첫 해상훈련을 통해 필승의 전투의지를 고양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함정은 앞에서부터 충북함, 천안함, 조천형함, 고속정)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2함대 전술기동)-2.jpg

2025년 1월 3일 서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2함대 함정들이 전술기동을 하고 있다.

(함정은 앞에서부터 충북함, 천안함, 조천형함,  고속정)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2함대 해상작전헬기 착함)-3.jpg

2025년 1월 3일 서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상작전헬기 AW-159가 호위함 천안함에 착함을 하고 있다.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3함대 대함사격)-1.jpg

2025년 1월 3일 남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3함대 호위함 경남함이 대함사격을 실시하고 있다. 해군은 새해를 맞아 동, 서, 남해 전 해역에서 일제히 실시한 첫 해상훈련을 통해 필승의 전투의지를 고양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함정은 앞에서부터 경남함, 고속정)

 

해군 전 해역 해상훈련(3함대 대함사격)-2.jpg

2025년 1월 3일 남해상에서 실시한 첫 해상훈련에서 해군 3함대 호위함 경남함이 대함사격을 실시하고 있다. 해군은 새해를 맞아 동, 서, 남해 전 해역에서 일제히 실시한 첫 해상훈련을 통해 필승의 전투의지를 고양하고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함정은 앞에서부터 경남함, 고속정)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