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7일부터 2일간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각 군의 군수품 품질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현역 간부, 군무원 등 실무자 51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대상 국방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q720.jpg

 

이번에 진행한 품질관리 교육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군수품의 정부품질 관리 방침에 따라 군수품의 전순기 중 운영유지단계에서 현존 전력 성능 극대화 및 능동적 대군 기술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오고 있으며, 그 동안 약 500여명의 육해공군 품질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 군수품 전순기 : 군수품의 정부품질 관리 단계로서 연구개발 단계, 양산단계, 운영유지 단계를 포함

 

올해 교육과정은 군수품 조달과 품질관리 정부품질보증 실무기법 사례 등 각 군에서 품질 실무에 반드시 필요로 하는 품질관리 기초교육뿐만 아니라 기품원 합동검사 품목별 담당자와 함께 하는 합동검사 실무자 토의를 통하여 국방품질과 관련한 정책, 제도 등에 관한 정보를 교류했다.

 

기품원은 올해 교육에서는 기품원과 MOU를 체결한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전자파연구소 등 국내 주요 시험분석기관 20곳의 관계자를 초청하여 공인시험분석의 종류와 기법, 의뢰 시 준비사항 등을 발표하는 과정을 신설하여 공인시험기관 시험분석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함께 적극적 품질관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정지선 정책기획부장은군수품의 수명 보장과 성능 유지를 위해서는 각 부대의 철저한 품질관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의 품질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러한 교육을 확대함으로써 군수품 품질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기택 기자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