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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미 공군 26 원정구조비행대 소속 HC-130J Combat King II 급유수송기가 10월 10일 중동 모처에서 미 육군 특수전 사령부의 MH-47G Chinook 헬기에 공중급유 훈련을 실시했다. 유사시 실전 상황을 대비한 이런 유형의 훈련을 통해 연합 합동 기동군(Combined Joint Task Force) - Operation Inherent Resolve를 지원하는 특수작전사령부의 헬기들은 주야간 HAAR (Helicopter Air-to-Air Refueling) 능력을 검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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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47G SOA(Special Operations Aviation) 버전은 현재 미 육군이 운용중인 특수전 헬기로 지형추적, 회피 능력을 가진 MH-47E와 유사하지만 디지털 CAAS(Common Avionics Architecture System)를 포함하여 보다 정교한 항공 전자 장비를 갖추었다. CAAS는 MH-60K/L, CH-53E/K 및 ARH-70A와 같은 다양한 헬리콥터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글라스콕핏이다. MH-47G는 또한 CH-47F의 모든 새로운 섹션을 통합했다.

 

새로운 현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MH-47D 및 MH-47E 특수 작전 치누크들은 MH-47G 사양으로 개량됐다. 2003년 말까지 총 25대의 MH-47E와 11대의 MH-47D 항공기가 업그레이드됐다. 2002년 육군은 추가로 12대의 MH-47G 헬리콥터를 통해 특수 작전 항공 연대를 확장할 계획을 발표했다. 최종 MH-47G 치누크는 2011년 2월 10일 미 육군 특수 작전 사령부에 인도됐다.

MH-47D/E 치누크를 MH-47G 사양으로 현대화하는 것은 2015년에 완료될 예정으로 진행됐다.

 

2020년 9월 1일, 보잉은 필라델피아 공장에서 MH-47G 블록 II 헬리콥터의 첫 번째 기체를 미육군 특수작전사령부(USASOC)에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초기 주문 24개 중 첫 번째 MH-47G Block II이며 최종 요구 수량은 69대이다.

MH-47G Block II에는 CH-47F Block II의 모든 개선 사항과 기내 급유 능력, 전방 지향적 적외선 및 다중 모드/지형 추적 레이더와 같은 포괄적인 방어 보조 장치 및 저수준/악천후 조종 보조 장치, 2개의 7.62mm M134 미니건과 2개의 M240 7.62mm 기관총을 장착한다.

 

영국 국방부는 미국이 현재 이 모델을 수출하지 않고 있지만 MH-47G에 대해 양국이 현재 논의 중이라고 확인했으며 2018년 10월 19일, 국방 안보 협력국은 영국에 16대의 MH-47ER 치누크 비행거리 연장형의 판매 가능성을 의회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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