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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2 오스프리(V-22 Osprey)는 미국의 수직이착륙 (VTOL: vertical takeoff and landing)과 단거리 이착륙 (STOL: short takeoff and landing) 능력을 가진 비행기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헬리콥터의 임무를 수행하면서도, 보다 먼 작전거리와 터보프롭 비행기의 빠른 속도를 가지도록 개발된 것이다. 미해병 CH-46 시나이트 헬기의 전투행동반경이 296 km인데 비해 미해병 MV-22 오스프리의 작전반경은 722 km,항속거리 3590km이다.미국의 Bell Helicopter Textron사에서 개발되고 제작된다. 이 공장은 보잉 헬리콥터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1.jpg

 

 

일반 특성

 

승무원: 4명 (조종사, 부조종사, 2명의 기관사)

용량:

보병 24명(좌석), 32명(입석), 또는

20,000 lb (9,070 kg)의 내부화물, 또는 최대 15,000 lb (6,800 kg)의 외부화물 (dual hook)

1× 그로울러 오스프리 수송 전용 짚차[9][10]

길이: 57 ft 4 in (17.5 m)

로터직경: 38 ft 0 in (11.6 m)

Wingspan: 45 ft 10 in (14 m)

Width with rotors: 84 ft 7 in (25.8 m)

높이: 22 ft 1 in/6.73 m; overall with nacelles vertical (17 ft 11 in/5.5 m; at top of tailfins)

원판면적: 2,268 ft² (212 m²)

Wing area: 301.4 ft² (28 m²)

공허중량: 33,140 lb (15,032 kg)

탑재중량: 47,500 lb (21,500 kg)

최대이륙중량: 60,500 lb (27,400 kg)

엔진: 2× Rolls-Royce Allison T406/AE 1107C-Liberty turboshafts, 6,150 hp (4,590 kW) 각각

 

2.jpg2003년 1월 17일, 미국 해병대 대원들이 오스프리에서 낙하하고 있다.

 

 

3.jpg

 

 

 

2006년 5월 26일 미국 공군의 CV-22 오스프리 2대가 홀만 공군 기지에 착륙을 준비하고 있다. 당시에 미국 공군의 재고량은 총 3대였다.

 

 

4.jpg

010년 USS 낫소 (LHA-4)에 탑재된 4대의 오스프리

 

 

800px-MV-22_Osprey_Line_Drawing.svg.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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