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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30J 슈퍼 허큘리스는 C-130 허큘리스 수송기를 최근에 확대개량(comprehensive update)한 것이다. 1954년 초도비행한 C-130 허큘리스의 최대이륙중량이 70톤인데 비해, 1996년 초도비행한 슈퍼 허큘리스는 80톤이다.

 

2.jpg

 

 

대한민국 공군은 4대의 슈퍼 허큘리스를 보유하고 있다. C-130J 슈퍼 허큘리스 수송기 2대가 2014년 3월에 이어 2014년 6월 1일 추가로 인도되었다.[1] 이에 따라 한국은 C-130J를 운용하는 14번째 국가가 됐다.

 

C-17 글로브마스터III 수송기는 K2 흑표 전차(56톤), AH-64 아파치, UH-60 블랙 호크를 전세계에 즉시 수송할 수 있지만, 허큘리스는 불가능하다.

 

3.png

 

 

제원 (C-130J)

C-130J Drawing.svg

일반

승무원: 2명(조종사 2명)

수송능력(Capacity):

승객 92명 (C-130J-30 128명) 또는

공수부대 64명 (C-130J-30 92명) 또는

팔레트 6개 (C-130J-30 팔레트 8개) 또는

들것 환자 74명& 의료인력 2명 (C-130J-30 들것 환자 97명)

2 ~ 3대의 험비 , 또는 1대의 LAV-3 (포탑이 제거된) 또는 M113 장갑차

적재량: 42,000 lb (19,050 kg) C-130J-30 44,000 lb / 19,958 kg

기장: 97 ft 9 in (29.79 m)

날개폭: 132 ft 7 in (40.41 m)

높이: 38 ft 10 in (11.84 m)

날개면적: 1,745 ft² (162.1m²)

경하중량: 75,562 lb (34,274 kg)

유효 적재량: 72,000 lb (33,000 kg)

최대이륙중량: 175,000 lb (79,378 kg)

엔진: 4 × 롤스 로이스 AE 2100 D3 터보프롭, 4,637 SHP (3,458 kW) each

성능

최고속도: 362 kt (417 mph, 671kmh)

순항속도: 348 kt (400 mph, 643kmh)

항속거리: 3,262 mi (2,835 NM, 5,250 km)

실용상승고도(Service ceiling): 28,000 ft (8,615 m) with 42,000 pounds (19,090 kilograms) payload

한계고도(Absolute altitude): 40,386 ft (12,310 m)

이륙 거리:3,127 ft (953m) 155,000 (70,300 kg) 총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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