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5 추천 수 1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캘리포니아주 Beale 기지에 주둔하는 99 정찰비행대 소속 U-2 Dragon Lady 고고도 정찰기는 5월 16일부터 6월 7일까지 네바다주 넬리스 공군기지에서 열린 미 공군 Weapons School 23-A 회차 최종업적 행사(capstone event) 에 자산으로 참가하여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다.

 

1.jpg

 

WIC(Weapons Instructor Course)라고도 불리는 공군 병기학교는 시스템 전문가, 무기 교관, 고급 교관 및 각 전문 분야에서 고급 교육을 받은 교관급의 무장 장교와 기술사관을 양성한다.

 

99정찰대대 참모장 Thomas Flood 중령은 "공군 무기 학교는 6주가 아니라 6개월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공군 버전의 탑건입니다."라며 "졸업생은 정부의 모든 수준에서 조언하고, 공군 지도자를 가르치고, 전술 및 작전 지식의 전문가가 되어 전술 교리를 저술합니다."라고 말했다.

 

2.jpg

 

무장학교는 각 반에서 150명의 학생들을 졸업시킨다. 권위 있는 대학원 패치 (prestigious graduate patch)를 획득하려면 학생들은 WSINT(Weapons School Integration : 무기 학교 통합) 단계인 대규모 부대 훈련,  "capstone event"에서 능력을 보여줘야한다. 이 단계에서 각 학생은 자신의 비행대에서 자산을 가져와 운용한다. 이러한 자산의 협업은 현재 및 미래의 위협 영역을 시뮬레이션하는 WSINT용 시나리오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WSINT 동안 공군 능력의 조합을 주도함으로써 학생들은 여러 무기 시스템을 통합하여 지도하고 지시하는 능력을 통해 다중 영역 명령 및 제어를 시연할 수 있다.

 

99 RS의 조종사, 임무 기획자, 정비사, 생명 지원, 정보 및 계약 센서 전문가가 Nellis AFB로 이동하여 연습을 위한 ISR 기능을 제공했으며  WSINT 23-A 동안 U-2 Dragon Lady의 9회 출격 중 시간에 민감하고 중요한 ISR(Intelligence, Surveillance and Reconnaissance) 기능을 제공하면서 9회의 비행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Flood는 "19개 기종으로 80대 이상의 항공기가 참가한 가운데 U-2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감시 및 정찰 기능을 제공하여 우리 출격의 100%를 비행했다."라며 “U-2는 그 어떤 항공기보다 훨씬 높이 날아서 우리의 제공우세 전투기인 F-22 랩터도 요격하기가 너무 어려워 U-2에서 유효 사격을 하지 못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WSINT는 방어 및 공세 대공, 동적 타겟팅, 대지, 대해, 지상 공격, 항공 이동 지원, 특수 작전, 전략적 공격, 우주 및 사이버 작전에서 미 공군 교리 임무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작전 라인을 수행한다. 졸업생들은 미국 국방 임무에 필요한 가장 어려운 과제를 계획하고 실행할 준비를 마치게된다.

 

3.jpg

 

U-2는 전투 공군 킬 체인을 지원하기 위해 우선 목표를 찾고 수정하면서 유연하고 다재다능하며 생존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음이 입증했다. 이를 이끌고 이 자산을 여러 무기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능력으로 99RS의 제1 정찰대대 U-2 화기 장교인 Robert 소령은 미 공군 무기 학교WIC 23-A  졸업생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9 정찰비행단 소속 U-2 Dragon Lady 고고도 정찰기가 2016년 3월 23일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상공을  거쳐 캘리포니아주 Sierra Nevada Mountain Range의 7만피트 상공을 비행중이다. 고고도 비행으로 캐노피에 성에가 낀 모습을 볼 수 있다.

 

U-2는 단일 좌석, 단일 엔진, 고고도/근거리 정찰 및 감시 항공기로 평시에도 어떤 징조나 경고, 저강도 분쟁 및 대규모 적대 행위를 포함하여 분쟁의 모든 단계에서 의사 결정자에게 중요한 이미지와 신호 정보를 제공한다.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장상호 기자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