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방위사업청, 국방관리 검증은 국방사업관리사가 한다!…4회 합격자 발표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방위사업청(방사청)은 2022년 제4회 국방사업관리사 3급 국가자격 검정의 합격자 명단을 방위사업청 누리집(https://www.dapa.go.kr)을 통해 11일 발표하였다.

 

지난 10월 15일에 치러진 이번 검정에는 188명이 응시(응시율 61%)하였으며, 합격자 수는 무기체계 23명(합격률 14%), 정보체계 7명(합격률 37%)으로 총 30명이다.

 

지난해 치러진 제3회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 합격률과 비교해 보면, 무기체계 종목의 합격률은 10%에서 14%로 증가하였고, 정보체계 종목의 합격률은 25%에서 37%로 증가했다.

 

합격자의 소속기관별 현황은 방위사업청 및 각 군 23명, 방산업체와 출연기관 등에서 7명으로 집계되었다.

 

방위사업교육원장(고위공무원 윤창문)은 “합격자분들께 진심어린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자긍심을 가지고 국방 분야에서 활약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국방사업관리사 자격을 통해 국방전문인력을 양성 및 검증하고,전문인력이 사업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도 함께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합격자 명단은 방위사업청 누리집(https://www.dapa.go.kr)과 국방사업관리사 자격검정시스템(https://license.kpc.or.kr/qplus/cdp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