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10개사, 방산 유망기업을 위한 투자유치의 장 마련
- 6. 28.(수) ‘방위산업 혁신기업 투자설명회(IR)’ 개최
- 10개 방산 유망기업이 16개 민간 투자기관에 기업 소개 및 투자 요청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성장금융은 유망한 방산기업과 방산진출 희망기업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6.28.(수)에 ‘방위산업 혁신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에 선정된 10개사가 기업현황, 미래전략, 성장가능성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기업들은 방위사업청 연구개발 ‧ 육성지원 사업 등에서 좋은 성과를 내거나,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들로 선정되었다.
발표에 이어 방위산업의 성장가능성을 감안하여 방산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를 모색하는 16개 민간 투자기관들이 발표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발표기업들이 이에 대해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행사를 통해 민간 투자기관은 유망 투자처를 찾고, 각 기업은 사업화 등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위사업청은 혁신적 방산기업과 방산진출을 희망하는 첨단벤처기업에 대한 모험자본 공급노력을 지속 경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에 투자하는 ‘방산기술 혁신펀드’을 조성(’23~’25년간 총 1,200억원)하고 투자 중에 있다. 금번 행사는 이에 더 나아가 민간자본의 자율적 방산투자를 독려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환영사를 통해 “방위산업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서는 방산기업의 자생적 혁신과 민수 첨단 벤처기업의 방산유입이 필요하며, 이들 기업에 대한 모험자본의 투자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당초 계획한 5개사보다 많은 16개사의 민간 투자기관이 행사에 참여하여 최근 방산에 대한 투자업계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하고, “이번 행사가 방산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확대의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