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8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수출금융지원 업무협약(MOU) 추진

https://thekoreanews.com/detail.php?number=100141&thread=22r04r01

 

20230406 [공동 보도자료] 1천억원 규모 유동성 자금 공급으로 국내 방위산업 수출성장 견인(최종)002.jpg

자료제공 방위사업청

 

 

[더코리아뉴스] 김규희 기자 = 방위사업청(방사청)ㆍKOTRA(코트라)ㆍ한국무역보험공사(무역공사)는 방위산업 육성과 방산기업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방산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수출금융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발표한 『방산수출 전략회의』('22.11) 및 『제10회 방산발전협의회』('23.2)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그간 우리 방산기업들이 대내외적으로 겪고 있는 금리상승, 담보부족 등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범부처 방산물자 수출지원 전담기관인 KOTRA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DITS), 방위산업 주무부처인 방위사업청, 대표 수출금융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수출금융지원 사업의 세부내용을 확정하고, 시중은행과의 공동협력으로 이르면 4월말부터 시중에 약 1천억원의 유동성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이행을 위해 방위사업청, KOTRA, 한국무역보험공사, 신한은행, 경남은행 등 5개 기관은 4.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방산수출 금융지원 업무협약 (MOU)’을 체결하였다.

 

방위사업청 엄동환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폴란드와의 대규모 방산수출 계약 이후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방산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방산공급망 생태계 안정성 구축을 통해 국가안보 및 경제안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0406 [공동 보도자료] 1천억원 규모 유동성 자금 공급으로 국내 방위산업 수출성장 견인(최종)004.jpg

자료제공 방위사업청

 

KOTRA 유정열 사장은 “동 MOU 체결로 K-방산수출을 위한 수출금융지원을 이행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방위산업이 우리 경제의 수출성장을 견인하는 핵심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이인호 사장은“이번 협력을 통해 방산 수출 맞춤형 금융지원을 새롭게 도입하여 전략수주산업인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방산 수출기업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