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3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 행정기관 46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ㅇ 우수기관 선정은 21년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청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서비스 수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 평가가 이뤄졌다.

    * 기관유형 중앙행정기관(46), 시·도 교육청(17), 광역·기초자치단체(226)

  ** 5개 등급 부여 기준 : ‘등급(10%이내), ‘등급(10%30%), 등급(30%70%), ‘등급(70%90%),

     ‘등급(90%초과)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는 총 13개로 구성되며방사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였다.

 

  ㅇ 특히기관장이 민원업무에 관심을 갖고 민원행정과 관련한 대내외적인 활동 수준을 평가하는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지표에서 방사청장이 대내적으로 민원행정 담당과 주기적 간담회대외적으로 방산업체와 15회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민원인 편익 증진에 최선을 다하여 만점을 획득할 수 있었다.

 

  ㅇ 민원을 신청하고 결과를 얻기까지 일련의 민원 편의 향상 수준을 평가하는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지표에서 방사청은 민원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원처리기준표방위사업 민원편람을 최신화하여누리집에 게시하였다또한,‘국민신문고민원은 신속·명쾌하게 회신하는 등 민원행정의 편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 민원처리기준표 법령·훈령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승인·등록 또는 확인·증명을 신청하는 민원의 근거법령·처리기관·처리기간·신청방법·구비서류·수수료 등을 나타낸 표

 

  ㅇ 이는 방사청이 민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민원행정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민원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 엄동환 방위사업청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국민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덕분이며앞으로도 국민이 원하는 민원서

  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3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방위사업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