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B-21 레이더 공개 데뷔; 공군 폭격기 함대의 중추가 될 것입니다.

 

미국 시각 12월 2일 미 공군 공보실장 패트릭 라이더 준장은 캘리포니아 팜데일(AFNS)에서 미국 안보 위협에 맞서는 국가적 결의를 가시적으로 보여 주기 위해 한 세대 최초의 신형 장거리 폭격기이자 비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항공기인 B-21 레이더 를 공개한다며. 이어 그는 현대화된 디지털 폭격기 함대로 다기능 중추라고 강조했다.

 

31-1200.jpg

미국 시각 12월 2일 미 공군 공보실장 패트릭 라이더 준장은 캘리포니아 팜데일(AFNS)에서 공개한 "B-21 레이더" 디지털전락폭격기". 미공군 제공.

 

 

미 공군 공보실장은 B-21 레이더는 Northrop Grumman Corporation이 캘리포니아 제작 시설에서 주최한 공식 공개 행사는 전투 능력을 현대화하려는 공군의 노력에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B-21은 현재 운용 중인 노후화된 B-1 Lancer 및 B-2 Spirit 폭격기를 점진적으로 대체할 보다 유능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최첨단 항공기로 설계되었다.

 

설계 요구 사항에 따르면 B-21은 재래식 탄약과 핵무기를 혼합하여 투하할 수 있는 장거리 생존성이 뛰어난 스텔스 폭격기이다. 이 항공기는 국가 안보 목표를 지원하고 전 세계 미국 동맹국과 파트너 안보를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위 국방 관리들은 국방 전략 및 기타 분석을 통해 B-21과 그 능력에 대한 필요성이 명확해졌다면서 "B-21 레이더는 30여 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6세대 전략 디지털폭격기“라고 했다. “독창성과 혁신에서 미국의 지속적인 이점에 대한 증거로 현재와 미래에 침략을 억제하는 미국의 능력을 강화할 첨단 역량을 구축하려는 국방부의 장기적인 노력의 증거입니다.”라고 했다.

 

32.jpg

미국 시각 12월 2일 미 공군 공보실장은 캘리포니아 팜데일(AFNS)에서 공개한 "B-21 레이더" 디지털전락폭격기". 미공군 제공.

 

 

이날 미 국방장관 '로이드 제임스 오스틴'은 B-21이 “미국식 억지력이다.…이것은 단순한 비행기가 아닙니다. 또 다른 인수가 아닙니다. … 그것은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공화국을 수호하려는 미국의 결의의 구체화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백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우리의 억제 전략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또 한번 강조했다.

 

"그 혁신적인 정신은 바로 지금 우리 뒤에 있습니다"라고 공군 참모총장 CQ Brown, Jr. 는 비행기가 공개되기 직전에 기자들에게 말했다.

 

B-21은 냉전 종식 이후 도입된 최초의 신형 폭격기다. 미 공군 관계자는 평균 조달 단위 비용 요구 사항이 6억 9,200만 달러(기준 연도 2,022달러)로 최소 100대의 항공기로 구성된 궁극적인 디지털 폭격기함대를 구상하고 있다.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