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기념 엠블럼 부착한 T-50B, 15일 독립기념관 에어쇼서 첫선

- 올해 말까지 엠블럼 부착한 항공기로 주요 행사에서 축하비행 예정

 

 

[더코리아뉴스 이상원 선임기자] 공군은 국민과 함께 광복 80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T-50B 항공기에 기념 엠블럼을 부착했다.

 

1.jpg

광복 80년을 맞아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가 광복 80년 기념 엠블럼을 T-50B 항공기의 수직 꼬리날개에 부착했다.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는 오는 15일(금) 천안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펼치지는 '광복 80년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 축하비행에서 국민들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공군 블랙이글스 요원들이 광복 80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 항공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랙이글스는 대한민국 공군을 대표하는 특수비행팀으로, 영국 와딩턴·리아트 에어쇼, 호주 아발론 에어쇼 등의 국내·외 에어쇼에 참가해 조직적인 팀워크와 고도의 비행기량을 선보이며 국산 항공기의 우수한 성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을 운영하는 공군 제53특수비행전대는 지난 728()부터 812()까지 T-50B 항공기 11대의 수직 꼬리날개에 광복 80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숫자 ‘80’과 문자(로고타입) ‘광복 80’으로 구성된 해당 엠블럼은 광복 8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의 광복 80’ 로고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광복 80년을 뜻하는 숫자 ‘80’에는 한반도의 형상과 태극 문양을 동시에 담았으며, 태극기의 색에서 영감을 받아 국민의 열정과 희망을 각각 상징하는 붉은색과 파란색을 조화롭게 사용해 국민과 함께한다는 기념의 의미를 포함했다. 특히, 이번 엠블럼은 블랙이글스가 국민과 함께 상승함을 상징하는 사선으로 그려져 공군의 강력한 힘과 팀워크를 함께 표현했다.

 

공군은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 항공기를 오는 15()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펼쳐지는 광복 80년 경축 문화행사, 겨레의 빛축하비행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다.

 

공군은 이번 엠블럼 부착을 단발성 행사로 끝내지 않고, '2025 ADEX' 등 후반기 주요 일정에서도 광복 80년을 기념하는 의미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오는 11월까지 해당 엠블럼을 부착하고 비행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공군 블랙이글스의 구체적인 축하비행 일정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rokaf.airforce.m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jpg

광복 80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 항공기가 주기장에 정렬해 임무를 준비하고 있다.

 

 

3.jpg

광복 80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 T-50B 항공기가 비행하고 있는 모습.

 

 

4.jpg

광복 80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부착한 블랙이글스 T-50B 항공기가 비행하고 있는 모습.

 

[아래] 공군 블랙이글스 광복 80주년 기념 엠블럼 설명

 

 image01.jpg

 

숫자로고 : 한반도 형상을 한 숫자 ‘8’은 우리 민족 전체를 상징, 태극 문양을 담은 숫자 ‘0’은 온 국민이 하나되어 나아가는 화합과 통합의 의지를 표현

빨강/파랑 : 태극기 색채를 반영했으며 각각 국민의 열정희망을 의미, 두 색의 조화는 균형 잡힌 공동체의 미래를 상징, 블랙이글스의 스모크 색상과도 일치

사선배치 : 블랙이글스가 국민과 함께 상승하는 모습을 의미하며, 강력한 공군력 및 팀워크 표현

 

 

제공 정책브리핑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