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2.jpg

 

장상호 기자 = STX엔진 박기문 대표이사는 올 5월 해군 2함대 방문에 이어 722일 남방 해역 방어를 책임지는 해군 제3함대사령부를 위문 방문했다.

 

해군 제3함대사령부 이동길 사령관을 비롯한 군수전대장 등 해군 관계자들에게 STX엔진 장비를 완벽히 운용해 해양 수호 임무를 완수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장비를 직접 운용·정비하는 고객들과도 상호 지원 방안 등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동길 사령관은 지리적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 현장에 있는 함대 사령부를 소개하며 “STX엔진이 전투함 엔진과 소나, 레이다 등을 공급해 해군 작전의 현대화를 이끄는 방산업체로 잘 알고 있다며 다른 함대보다 많은 섬의 해상 전탐 감시대를 지휘하고 있는 만큼 전자 장비의 발전에도 이바지를 부탁했다.

 

박기문 대표이사는 이후 수리창 상가대 등 정비 시설을 찾아 운용·정비 담당자들의 의견을 들었으며, 최근 신형·대형 함정 운용이 증가하면서 제작사의 신기술 지원 및 교육이 필요해 STX엔진의 첨단 기술력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

 

한편 STX엔진은 함정의 완벽한 작전 임무 수행에 기여하고자 2024년부터 전문 엔지니어를 수리창에 파견해 실시간 근접 서비스 지원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박기문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남방 해역 방어를 책임지고,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후예로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근무하고 있는 해군 제3함대사령부 모든 장병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첨단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대양해군의 관문을 굳건히 하는 데 노력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STX엔진 개요

 

STX엔진은 197612월 엔진 전문 생산 업체로 출범, 1977년 방위 산업체로 지정된 뒤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 및 전자 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STX엔진은 육군 전차 및 자주포·해군 군함·해양경찰 경비함 등 방위 산업용 엔진을 기반으로 대형 컨테이너선·LNG·유조선 등에 탑재되는 선박용 디젤 엔진 육상용 플랜트 엔진 가스 엔진 철도 차량 엔진 등 각종 산업용 엔진을 생산해 국내는 물론 유럽·아시아·남미 시장에 수출하는 디젤 엔진 종합 전문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