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7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차기 프랑스 항공모함

 

PA2는 프랑스의 차기 항공모함이다. Porte-Avions 2로서, 항공모함 2라는 의미이다. 프랑스 탈레스 그룹과 프랑스 국영 DCNS에서 건조할 것이다. 영국의 차기 항공모함인 퀸 엘리자베스급 항공모함을 설계한 탈레스 UK/BMT가 참여한다. 7만톤급 또는 75000톤급이며, 슈퍼캐리어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3년 프랑스 국방백서에서 계획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1.jpg

 

 

핵추진 옵션은 들어있지 않다. 왜냐하면 완전히 새로운 설계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4만톤급 핵추진 샤를 드 골 항공모함은 1989년 4월 건조를 시작하였다. 이것은 1994년 5월에 진수되었는데, 2001년까지도 공식 취역을 못했다.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함재기를 시험해 보니 비행갑판이 더 길어져야 했다. 프로펠러가 부서지고, 심한 소음의 문제도 있었다. 프랑스 해군은 2번함을 포기했고, 영국 해군의 차기 항공모함인 퀸 엘리자베스급 항공모함의 설계를 공유할 것을 검토했다.

 

프랑스 항공모함은 탈레스와 DCN의 합작으로 건조될 것이다. 283 m 길이에 75000톤급이며, 영국의 퀸 엘리자베스급 항공모함을 개조한 디자인이다.

 

세계 최초이자 미국 해군 최초의 대형 항모(슈퍼캐리어)는 재래식 추진의 포레스탈급 항공모함이다. 차기 프랑스 항공모함은 재래식 추진의 프랑스 최초 슈퍼캐리어이므로, "프랑스판 포레스탈"에 해당한다.

 

5.jpg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