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규모 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제주서 막 올라!

by master posted Jun 09,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5.jpg

최대규모 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제주서 막 올라!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국방과학 학술대회가 열린다. 국방과학연구소(ADD)와 KAIST는 ‘2022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IMST) 종합학술대회’를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군산학연의 국방과학기술 분야의 연구 개발자 2,000여 명의 참여하고 1,047편의 논문을 발표한다.

 

ADD에 따르면 종합학술대회는 국방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와 국내외 관련 기관 간 학술 교류를 통해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해서이다. 

 

이번 학술대회 특별심포지엄과 특별 세션도 마련된다. 공동 개최기관인 KAIST 광역방어특화연구센터는 “미래 광역방어기술”을 주제로 특별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 미사일연구원, 국방우주기술센터는 “복합다중 미사일 방어체계 및 국방우주 발전 방향”을 주제로 특별 세션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산학연 주관 미래도전국방기술 연구개발사업 성과 발표”, “ 인공지능/데이터 기반 공기역학 모델링 기술연구 동향”, “메타물질의 국방응용” 등의 특별 세션도 개최된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47개 방위산업체의 핵심기술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장비 전시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종승 학회장은 대회사에서“학회가 이끌어 온 국방과학기술은「튼튼한 안보」와 「과학기술강군 건설」을 위한 강력한 추진 동력이 될 것이다”고 전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는 국방과학기술 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국내 유일의 국방과학기술 분야 학회로 1998년 창립 이후 10,000여 명의 군산학연의 회원들이 참여하며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학회는 매년 정기적인 학술행사로 6월에는 11개 기술 분과로 구성된 종합학술대회를 실시하고, 11월에는 체계기술 중심의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