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장상호, 편집 조현상 기자] 충남 계룡대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방산전시회 'KADEX(카덱스) 2024'가 10월 6일(일요일)까지 열리고 있다.
2024 카덱스 KADEX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 소개된 다목적 무인기
이번 전시회에서는 러&우 전쟁에서 전장의 중심에 있는 일명 자폭형 다목적 드론이 전시되었다.
이는 자폭형 무인 항공기(Suicide UAV), 배회 폭탄(Loitering munition), 자폭 드론은 탄약(탄두)이 내장된 일종의 공중 무기이다.
“2024카덱스” 전시된 무인기는 자폭 드론, 배회 폭탄 등 다양한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2010년대 후반~2020년대 초반에 등장한 현대전에서 자주 사용되는 무기이다. 목표물이 위치할 때까지 목표 지역 주변을 배회(수동 대기)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대상에 충돌과 동시에 폭발하며 공격한다. 배회 폭탄은 목표 지역 근처에 고가치 플랫폼을 배치하지 않고도 짧은 기간 동안 나타나는 숨겨진 목표에 대해 더 빠른 반응 시간을 가능하게 하며, 공격이 비행 중에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므로 보다 선택적인 목표 확정을 허용한다.
대한민국 방위산업과 국방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방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카덱스가 국방의 중심 도시 계룡대에서 열리고 있다.
“KADEX(카덱스)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로, 세계 5위 군사 강국인 대한민국의 최첨단 무기 등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다. 주요 대기업을 포함해 국내외 약 35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가하며 총 1400여개의 부스가 운영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이 기사는 계룡대에서 진행하는 2024 카덱스 KADEX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를 현장 취재하고 있는 장상호 기자의 취재 사진을 사진만 뉴스 합니다.
※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 기간 2024.10.02(수)~10.06(일)
KADEX 카덱스 국제방위산업전 사진 뉴스는 주제별로 렌덤으로 올리며 사진별 사진은 아래 댓글로 질문하면 자세히 답변하겠습니다.
카텍스는 대한민국 육군 전력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방산전시회로 무기체계부터 비무기체계까지 육해공 및 해병의 대한민국 국방산업 모든 품목이 참가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코리아뉴스 disf@disf.kr
Copyrightⓒ더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