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안보의식, 장병 급식·피복 모니터링단 공군 7전대 방문

by master posted Jul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보의식, 장병 급식·피복 모니터링단 공군 7전대 방문

 

 

1-1000.jpg

제10기 대한민국 장병 급식·피복 모니터링단(이하 모니터링단)은 7월 4일 공군 7전대를 방문했다.

 

 제10기 대한민국 장병 급식·피복 모니터링단(모니터링단)은 7월 4일 공군 7전대를 방문해 전투복에 대한 전투환경에 대한 모니터링을 했다.

 

모니터링단은 7전대 방문 간 공군 피복·장구류의 착용을 체험하였으며, 생활관을 방문하여 주거여건과 생활여건을 확인하는 한편 공군피복판매소를 방문하여 병사들이 전투화, 속옷 등 일부 품목의 경우 자유롭게 구매하는 걸 확인했다. 장병들은 말 그대로, ‘주는 대로 입는 것’에서 ‘원하는 것을 입는 것’으로 바뀌어 만족도가 높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모니터링단은 부대에서 직접 운영하는 병영식당을 방문하여 위생상태, 장병들에게 제공되는 급식의 질을 확인하는 등 장병 가족의 눈높이에서 장병 급식을 체험했다. 

 

김무숙 씨(여, 54세)는 “예전에 민간위탁 급식부대를 방문했을 때 급식의 만족도가 괜찮다는 것을 확인한 적이 있는데, 부대 취사병이 직접 조리하는 부대에서는 장병 급식비(1인 1일 13,000원)를 모두 양질의 식재료와 부식 구매에 사용함으로써 급식의 질이 집에서 먹는 것보다 좋다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1000사.jpg

 

 

추가로 모니터링단은 7전대에서 운용하는 전술통신장비와 무인항공기를 견학하여 우리 공군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앞으로도 국방부는 모니터링단과 함께 급식·피복 개선을 위한 현장 확인과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상 기자 disf@disf.kr

 

 

 

Copyrightⓒ방위산업전략포럼. All rights reserved.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