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수작전에 꼭 필요한 독일 GSD LuWa 경량 공수장갑차

by master posted Apr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독일 육군은 공수부대가 사용할 공중 수송용 경장갑차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독일 육군이 개발한 비젤 차량군을 대체할 새로운 경장갑차를 요청했다. 비젤은 독일의 경공 수송식 장갑차이며, 구체적으로는 경무장 무기 운반차다.

 

1.jpg

 

 

크기, 형태, 기능 면에서 역사적 스카우트 탄켓과 상당히 유사하며, 서유럽에서 유일하게 사용되는 진정한 현대식 탄켓이다. 독일 육군은 1985년 비젤 차량 343대를 주문했고 210대는 레이시온 TOW 유선유도탄으로 무장했으며 133대는 듀얼피드 라인메탈 Mk 20 RH-2020mm 오토캐논으로 무장한 1인 KUKA 포탑 E6-II-A1을 보유했다. 

 

독일 연방군 장비, 정보기술 및 운용 지원 연방 사무소으로 일반 계약자로 의뢰를 받은 Industrieanlagen-Betriebsgesellschaft mbH (IABG)는 2021년 6월 14개월의 프로젝트 기간 후 GSD LuWa에 대한 완전한 시스템 시제기를 선보였다. 프로젝트 파트너인 ACS, FFG 그리고 Valhalla Turrets과 함께 아우크스부르크 인근 더칭에 있는 ACS에서 차량, 무기 시스템 및 내부가 장관 및 공식 전문가 청중에게 소개되었다. GDS LuWa와 함께 특히 위험도가 높은 것으로 간주되는 하위시스템을 2022년 중반까지 검사하고 평가해야 한다. 

 

신형 경량공수장갑차는 발할라 ASGARD 무인전투모듈이 탑재돼 25~30㎜ 자동포와 40㎜ 자동유탄발사기로 무장했다. 승무원들은 두 사람이 차례로 앉아있다. 이러한 종류의 대포는 APFSDS-T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탄약을 발사할 수 있다. 포탑에는 연막탄 발사관 5개도 설치돼 있다. 포탑은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반수동 방식에서 완전 원격 제어 및 안정화 옵션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 

 

2.jpg

 

 

비젤 1 MK의 후속 모델로서, 향후 개발을 위한 성능 설명에 포함될 수 있는 기술 사양이 개발되고 있다. GSD LuWa 섀시는 각각 로드 휠 3개와 리턴 롤러 1개가 포함된 2트랙 독립형 서스펜션이 사용된다. 4개의 트랙 레이아웃은 지뢰 폭발 등에 대한 생존성을 향상시키고 트랙을 상실해도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며 각 트랙은 개별적으로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됩니다. 차체 전면에는 작업자가 볼 수 있는 180° 시야를 제공하는 대형 방탄창 2개와 선체 양쪽에 작은 창문이 각각 하나씩 설치되어 있다. 그 밖의 특성은 공개되지 않았다.

 

자료 출처 : https://militaryleak.com/2021/08/21/germany-unveils-its-gsd-luwa-light-air-transportable-armoured-fighting-vehicle/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