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신범철 국방부차관, 가나공화국 국방장관 접견

by master posted Nov 22,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가나 국방장관 면담.jpg

신범철 국방부 차관이 22일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도미니크 니티울 가나 국방장관과 국방‧방산 교류 협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 신범철 국방부차관은 22일(화) 오전, 국방부 청사에서 한-아프리카 방산협력 컨퍼런스 참석 차 방한한 도미니크 니티울(Dominic Nitiwul) 가나 국방장관을 만나 양국 간 국방 및 방산 교류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1977년 수교한 이래 양국의 고위급 인사들이 서로 방문해왔지만 가나 국방장관의 한국 국방부 방문은 이번이 최초이다.

 

신 차관은 지난 9월 서울안보대화(SDD)에 코피 아만콰 마누 국방차관이 참석한 데 이어, 이번에 니티울 국방장관이 방한한 것에 대해 양국 간 협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인적교류, 평화유지활동, 방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호혜적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이에, 니티울 국방장관은 신 차관의 언급에 공감을 표명하면서, 이번 만남이 양국 간 국방 및 방산협력을 한층 더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 차관은 대한민국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노력에 우방국인 가나가 적극 지지해 줄 것을 요청하였고, 니티울 국방장관은 한국의 입장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귀국 후 관련부처에 한국의 입장을 충실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12.jpg

 

13.jpg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rticles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