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9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9.jpg

국방부는 8.10.(수), 이종섭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국방혁신 4.0」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2022.08.10. 국방부. [이하 사진]

 

[방위산업전략포럼] 조현상 기자= 국방부는 이종섭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국방혁신 4.0” 추진단 2차 회의를 개최하고 ‘핵심 첨단전력’ 확보를 구체화했다.

 

10일 진행된 회의는 구체화 중인 “국방혁신 4.0” 기본계획의 과제별 세부추진 방안과 정부 부처 협업과제 등 추가 발굴이 필요한 과제들을 검토해 계획수립에 강한 추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고 국방부 관계자가 밝혔다.

 

2차 회의에서는 “국방혁신 4.0” 기본계획에서 담으려는 주요한 내용은 -국방 연구개발(R&D)·전력증강체계 재설계 -국방과학기술 기반 확장 -새로운 군사전략·작전개념 발전 -군구조·국방운영 최적화 -핵심 첨단전력 확보 등 5개 분야, 16개 과제에 대한 추진과제별 목표, 추진개념, 세부 과업들을 구체화했다.

 

이날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연도별 세부추진계획 수립과 소요재원 및 입법소요를 산출해 나가기로 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우리 국방의 과감한 체질 개선 없이는 현재와 미래의 위협, 기술경쟁과 인구절벽 등의 도전요인을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국방혁신 4.0”을 통해 안보환경에 최적화된 과학기술강군을 육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향후 국방부는 장관(차관) 주관의 국방혁신 4.0 추진단 회의를 매월 진행하는 한편 동시에 세미나·포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장병 및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연말까지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jpg

 

11.jpg

 

 

 

 

<저작권자ⓒ방위산업전략포럼.무단전재-재배포 금지>